본문 바로가기

세상/음식

양재역 음식점_ 정금식당 직장인 점심 메뉴 추천

 양재역 근처에는 회사가 많지만 다양한 메뉴가 없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은 점심마다 고민을 한다. 나 또한 그러하다.  양재에는 직장인이 즐겨찾는 한식 백반집 정금식당 점심에는 점심메뉴가 있고, 저녁에는 주로 돼지고기를 먹으러 많이 오는 곳이다. 그렇지만 나는 점심시간에만 가보았다. 이 가게를 한달에 일주일에 한번 꼴로 오는편 지리적인 위치상 양재쪽 음식점들이 비싼편인데, 여기는 점심메뉴가 대부분 8000원이고,밑반찬 또한 잘나오는 편이다. 저녁에와서 고기를 먹어본 동료들은 돼지고기도 괜찮다고 한다. 내가 오늘 주문한 음식은 김치찌개이다.

정금식당

 오늘도 직장인들의 가장 어려운 숙제는 아마 점심에 뭘 먹어야 할지 일 것이다. 우리도 역시 오늘은 뭘먹지라고 생각하던 중, 역시나 이곳으로 왔다. 우리는 항상 어디 먹어야할지 모를 때 이곳을 온다. 아마 다른 근처 직장인들도 그런 것으로 보인다. 양재 정금식당은주차 2시간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주차 걱정 없이 올 수 있다. 승용차를 몰고가면 주차 유무에 따라 식당을 고를 때가 있는데 무료 주차 제공은 엄청나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걸어서 가게 된다면 양재역 4번출구에서 가깝다. 내부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따로 룸 형식으로 있으니 직장인들 회식하기에도 너무 편하다. 회식 할 때는 회사마다 각각의 다른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이런 것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양재역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은 큰 메리트가 있다. 메뉴판도 찍어보았다. 점심 대부분메뉴는 8000원이다.

정금식당 메뉴판

 자세히 보아야 아름다운 음식들 모든 음식이 그렇듯 너도 그렇다. 김치찌개 안에 자세히 보면 우동면도 있고, 돼지고기도 큼지막하고, 건더기가 많다. 다른 가게들은 건더기가 부족해서 아쉬운데, 이곳은 늘 너무 많아서 남기는 편이다. 사실은 어떤때는 너무 많은 건더기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밑반찬의 종류가 자주 바뀐다. 또한 제일 맛있는 계란말이는 늘 나오는 메뉴이고 반찬 리필할 때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리필해주셔서, 눈치가 덜보인다. 가장 많이 리필해본 것은 2번정도 인 것 같다. 메뉴도 굉장히 빨리나온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할 때에도 얼른 가서 먹기 좋은 그런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의 메뉴들은 거의 대부분 뚝배기에 담겨져 나온다. 심지어 제육볶음, 닭도리탕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이런 부분이 조금 아쉽다. 또한 점심메뉴들이 전부 국, 찌개의 형태로 구성되있다는 점들이 조금 식상하다. 국물이 아닌 요리들도 있으면 좋겠다. 위가 좋지 않아 고생하고 있는데 국이 있는 메뉴는 속에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자주 가게 될 단골 직장인 점심식당이긴 하겠지만 말이다. 양재역에서 더 새롭고 맛있고 다양한 맛집들을 많이 찾아서 모두 맛있는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찾아 다녀 볼 예정이다.

 

양재역 4번출구에서 걸어서 약 5분거리이다. 전화번호는 02-3463-6623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15

 

 

'세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재역맛집 점심 풍어횟집 메뉴추천 후기  (0) 2019.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