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숯보다 좋은 방분탄 야자활성탄 솔직후기

 먼저 야자활성탄 또는 방분탄이란 무엇일까요?
방분탄(야자활성탄) 1kg은 공기청정기 1대의 역할을 한다고 할 정도로 요즘 강광을 받고 있는 천연제품이다.
야자를 원료로 사용하며 야자 속 단단한 각질을 태워 숯을 만든다. 그리고 고압의 가마에서 약 700~900도의 초고온의 수증기를 가하여 흡착력을 더욱 활성하시키도록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탄생하는 것이 야자 활성탄 또는 방분탄이다. 숯보다 초강력한 흡착력을 지녔고, 지구상의 천연물질 중 가장 흡착력이 뛰어나다. 자연에서 온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천연 미네랄, 원적외선 방출해준다.

야자활성탄

 분탄 효과와 다양한 활용예시에 대해 알아보겠다.

  •  천연공기청정기 공기정화효과효과
    요즘 유행하는 미세먼지로 창문을 열기 두려울때 집 안 곳곳 설치 해두면 공기청정 효과를 누릴수 있다.
    일반 공기청청기와 비교해 소음이 없으므로 직장내에서 눈치보지 않고 비치해 둘 수 있다. 가정에서도 소음에 예민하다면 소음없이 공해 없이 공기청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습기와 공팡이를 제거해주는 자연제습효과
    반지하 또는 습기가 잘 생기는 곳에 배치 해두면 방분탄의 흡착력이 습기를 빨아 들인다.
    여름철 또는 유독 곰팡이가 많이 생기는 집이 있는데, 방분탄을 높아두면 제습제 없이도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 건조한 집안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자연가습효과
    겨울철에는 공기 자체가 건조한데 히터를 사용하게되면 직장 또는 가정내 대부분 건조해서 가습기를 많이들 이용한다.그래서 미스트를 뿌리거나 가습기를 들여놓는데, 한때 가습기살균제 사건 때문에 가습기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생겼다.그런 불안감을 해줄 수 있을 만한 천연 가습효과를 볼 수 있다. 습용으로 사용할경우 방분탄이 반쯤 잠기게 물을 부어 주면 끝이다.
  • 새집증후군,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효과
    신발장, 화장실, 옷장 등 설치해두면 냄새를 빨아들여 탈취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곳에 사용할 때에는 면주머니에 넣어 걸어두고 사용하면 손에 묻지도 않고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분탄 또는 야자활성탄은 하나로 약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흡착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실내 곳곳에 배치해두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에 효과가 뛰어나다. 넓은 접시 그릇에 평평하게 놓고 사용하는 것이 깊은 그릇을 사용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이 때 꽃이나 사진을 꽃아두거나 아름다운 화분을 이용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다. 1~2달에 한 번 햇볕에 말리면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2평당 1kg를 사용한다.

야자활성탄

 방부탄 야자활성탄을 사용하고 있는 나의 솔직하고도 개인적인 후기
회사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가습기를 찾고 있다가, 어느덧 아토피 같이 가렵고 내피부가 아닌듯한 증상이 시작됐다. 지금의 직장을 다니면서 시작된 피부 트러블이었기때문에 회사의 공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런 생각을 가진 이유로는 요즘 미세먼지에 대한 기사가 많았고, 회사가 강남에 위치해있었으며, 집으로 돌아와 면봉으로 코를 닦을 때마다 정말 시커먼 먼지를 확인 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탁상용 공기청정기 또는 탁상용 가습기를 구입할 목적이었지만 소음이 걱정이었다. 그리고 필터를 자주 갈아줘야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며칠을 고민하다 천연 공기청정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숯을 사고자 했다. 그러다가 발견한게 숯보다 더 효과가 좋다는 방분탄 즉 야자활성탄이었다. 처음에 물을 부으면 뽀글뽀글 거품이 나는데, 그때 왠지 더 효과가 많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약 한달째 사용 중인데, 미미하게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먼저 확실히 눈에 보이는 것은 효과로는 방분탄에 부어두었던 물이 줄어든다. 이전에 얼굴이 굉장히 당겼는데, 그 증상이 많이 줄었다. 그래서 요즘에는 미스트를 뿌리지 않아도 견딜만하다. 그렇지만 방분탄 사용할 때에 불편한점도 분명히 있다. 방분탄에 잠깐만 손을 대도 손이 시커멓게 변한다. 그래서 어린아이, 애완동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놔두면 정말 상상하고 싶지 않은 일 들이 일어날 것 같다. 또한 많은 양이 필요하고, 여러 군데에 넓게 펼쳐 놓아야하기 때문에 공간 확보가 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2평당 1kg인데 1kg의 양이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소음없는 천연공기청정기로서 효과를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배치해둘 예정이다. 모두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살게 되는 그 날을 두손 모아 빌어본다. (개인적인 느낀점이므로, 실제로 느끼는 정도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