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양배추 솔직후기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위장질환 하면 생각나는 가장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다. 그렇지만 왜 좋은지, 그리고 효과는 있는지, 맛은 어떤지에 대해서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양배추는 세계 3대 건강식품 타임즈에 소개 된적이있습니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거나 요리를 해서 또는 삶아서도 먹는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꾸준히 먹기 좋은 방법은 즙으로 먹는 방법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두봉봉 또한 매일 양배추즙을 마시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양배추 특히 양배추즙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음식
역류성식도염 양배추즙

 양배추에 있는 영양성분 및 효능은 무엇일까요?
 단백질,칼슘, 비타민U, 비타민K, 식이섬유, 글루코시놀레이트,라이신, 베타카로틴,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에 효과적이다.염증완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위염을 가진 동물에게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염증이 약 15%감소했으며 장 점막 손상에을 억제하는대에도 효과적이라고한다. 또한 위장 내부 세포를 재생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  양배추 100g에는 약 30mg의 비타민이 들어있다.
  •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건강에 효과적이다.
  •  암예방에 효과적이다. 실제로 미시간주립대의 조결과 주 3회 이상 양배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교하여 유방앞에 걸릴확률이 70%이상 낮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또다른 연구에서는 남자들의 전립선앞에도 효과적이었던걸로 보고된바있다.이는 양배추에 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세포를 죽이고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종양을 죽이는 인자의 분비촉진으로 인해 암 예방에에 효과가 있다.
  •  장운동을 활발히 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  다이어트 및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다. 노화를 방지하고 진정작용과 여드름 자국을 완화하는데 효과가있다.        

 역류식도염에 좋은 양배추즙 먹는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침 점심 언제 마셔야 더 효과가 좋을까요? 가장 좋은 복용법은 아침 점심 하루 두번 지속적으로 먹는 것이 가장좋다. 양배추즙 식전, 식후 언제 먹는지 가장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식전이 아무래도 체내의 흡수가 빠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식전을 추천한다. 지만 평소 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식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양배추즙의효능:양배추를 양배추즙으로 마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먼저 양배추의 중심부분은 비타민U가 풍부하다. 연두색부분에는 비타민C와 B, 가장 외부 초록색 푸른 겉잎에는 칼슘, 비타민A, 철분등이 훨씬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것을 즙으로 먹을시 양배추 특유의 질기거나 먹고싶지 않았던 푸른잎 부위모두 골고루 섭취할 수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다.
 양배추즙의 부작용: 양배추 과다 섭취시에 부작용도 존재한다. 양배추는 찬성 성질의 채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가스가 많이 생길 수 있고, 설사나 복통을 호소 할 수도 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음식 양배추즙

  자두봉봉이 느끼는 양배추즙의 맛과 후기 적어보겠다. 역류성식도염증상을 호소하고, 진단을 받은 후 매일 빼놓지 않고 공복에 복용하고 있다. 이제 한달 정도가 된 것 같다. 우리 가족 역시 모두 마시고 있다. 처음에는 전자렌지에 돌려먹었는데, 비린맛이 심해지고 오히려 더 거북해졌다. 그리고 나중에 알고보니 양배추의 영양성분이 열에 약하여 파괴되기 싶다는 것이다. 그 후론 냉장보관을 하고 아침 식전에 매일 1포씩 먹는다. 그러나 하루종이 속일 안좋았다거나, 위, 장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은날에는 꼭 저녁에도 마신다. 자두봉봉의 언니는 위염에 효과가 있었고, 심지어는 숙취가 사라졌고 술이 세졌다. 그리고 위궤양 진단을 받은 어머니는 위가 많이 좋아진 것을 몸소 느끼시고, 나 역시 느끼고 있는 부분이라 필수 건강식품이 됐다. 이 글을 보는 우리 모두 이 세상의 모든 맛있는 음식을 편하게 먹고 행복하게 소화되기를 바라고, 또 그럴 것입니다.

 (또한 각자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며 전문적인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 역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