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짭짤이토마토와 대저토마토_구분_짠맛 단맛 리얼 후기

짭짤이 대저토마토tomato

짭짤이 토마토는 왜 짭짤이 토마토일까?
 토마토 맛의 짠맛, 단맛, 신맛이 함께 느껴지기 때문에 재배농가에서 칭하는 말이었는데, 소비자의 입소문으로 이제는 맛있는 토마토의 대명사가 되었다.

 짭짤이 대저 토마토 제철: 2월 중순~5월
 칼로리: 100g 15~20 칼로리
 가격: 3kg 3만원 ~ 4만원 (천차만별)

 보관법: 토마토는 후숙 과일이다. 그래서 초록색인 상태에서 수확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보관보다는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 진 곳 상온 보관이 가장 좋다.
보관온도는 15~18도가 적절하다.

 

짭짤이

짭짤이가 가진 다양한 이름들
 대저토마토, 짭짤이 토마토, 대저짭짤이, 짭짤이 다양한 이름을 가진 특별한 토마토이다. 짭짤이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재배기술 보다는 토양 조건이 갖추어져야하기 때문에부산 광역시 대저구 일대의 토양에서만 생산된다.
 짭짤이의 토양 조건
1.바닷물 강이 만나는 비옥한 퇴적 토양
2. 바닷물 속에 함유되어있는 천연미네랄과 요소들이 토양과 물에 충분히 흡수되야한다.
결국엔 모두 대저지역에서 재배가 이루어지고 유통절차를 걸친다
또한 대저 토마토는 상표가 대저토마토, 대저 짭짤이 토마토로 등록되있다.
그러니 대저토마토말고 짭짤이를 달라고해도, 결국엔 같다는 말이 된다.
대저농업협동조합에서 품질 관리를 위하여 노력중이고, 캐릭터까지 나왔다고한다. 그리고 매년 4월에는 '대저 토마토 축제'가열린다고 한다.

 

 짭짤이 대저 토마토와 일반토마토 구분법과 고르는 방법

- 짭짤이 대저토마토는 부산 대저지역에서만 생산 된다.

- 짭짤이는 세로로 흰색 또는 푸르스름한 줄무늬가 있다. 반면 일반토마토는 없고 더 동글동글하다.
- 짭짤이가 일반 토마토보다 단단하다.
- 짭짤이 토마토가 일반토마토 보다 작다.
*짭짤이 대저 토마토를 고를 때에는 푸르스름한 줄무늬가 있고, 단단하고, 꼭지가 싱싱한
것으로 고른다.

짭짤이

아는만큼 보인다!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 짭짤이 토마토의 효능

  • 각종 암 예방 항암, 면역효과에 뛰어나다. 리코펜 성분이 있는데 이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 숙취해소에 좋다. 아침식사로 토마토를 많이들 갈아 먹는데,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다.  칼로리가 워낙 낮을 뿐만 아니라 리코펜 성분이 지방세포를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나춰주기 때문이다.
  • 피부에도 좋다.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루에 토마토 2개만 먹어주어도 하루 비타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있다.

 * 토마토 원푸트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짭짤이 단면

 대저토마토 맛에 대하여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초록빛을 돌때가 짠듯 신듯 단듯 가장 맛있는 상태이다.
크기가 작을 수록 향이 깊고 당도 역시 높아진다.


 짭짤이 대저 토마토 진짜 후기
 달달한 토마토는 찾기 힘들다. 다이어트를 할 때를 제외하고는 토마토를 즐겨 먹진 않았다.
그러던 중 지인이 짭짤이라며 초록색 토마토를 건네주었다. 익지도 않은 토마토를 왜 주는 거냐며먹지 않겠다했지만 그냥 제발 한번만 먹어보라고 해서 먹었는데...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는 경험이 었다.아니 익지도 않은 이 초록 토마토에서 어떻게 이런 맛이 날 수가 있지? 첫 맛은 짜고 그다음은 시고 껍질 부분은 달달해했다. 초록색 씨가 다른 토마토 보다 유난히 많이 박혀있고 반을 갈라보면 훨씬 이쁘다. 2016년도였나 한 때, 대저 토마토 괴담이 퍼졌었으나 , 그것도 루머로 드러났다. 짭짤이 토마토 사이트에 가입해두어서 매년 수확할 때마다, 문자로 통보받는다. 짭짤이 토마토 가격은 천차만별인 것 같다. 농산품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가게의 토마토가 제일 비싼 것 같다. 그래서 한번은 내가 좋아하는 곳에서 시키고, 한 번은 가격에 타협하여 사먹곤 한다. 짭짤이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절대 벗어날 수 없다고 확신한다. 상상만해도 새콤하고 달콤한 침이 고인다.